APSU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환자혈액관리 발전의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대한환자혈액관리학회 회장 김 태 엽

안녕하십니까,
금년 부터 제가 대한환자혈액관리학회(Korean Society for Patient Blood Management, KPBM) 회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간 국내 생소하기만 했던 환자혈액관리 개념의 보급과 KPBM 학회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과 공헌을 해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KPBM학회는 PBM 개념을 국내 의료인과 의료관련 종사자들에게 전파하여 정착시켜 PBM 발전을 도모하는 중대 과제를 바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PBM 개념의 국내 보급과 관련 분야의 발전에 대한 KPBM의 부단한 노력과 성과, 그리고 해외 PBM 전문가들과의 활발한 교류 활동에도 불구하고, 향후 PBM개념의 성공적인 국내 도입과 정착을 위해 저희 학회가 해야 할 일이 너무도 많습니다.

게다가, 금년부터 개정된 혈액관리법 시행 규칙에 따라서, 대한수혈학회와 더불어, KPBM 학회가 주요 의료기관내 수혈관리실 근무인력의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중심적 역할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KPBM 학회는 임상-중심된 시각을 바탕으로 한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이를 관련 인력에 전달함으로써 보다 환자-중심적인 PBM 전략의 국내 도입과 정착을 책임져야하는 중대한 임무를 부여 받은 것이라 여겨집니다. 이를 위해 KPBM 학회는 더욱더 책임감을 가지고 개발과 발전의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야한다고 믿습니다.

부디 KPBM 학회의 노력과 발전에 함께 하여 주시기를 앙망합니다.

대한환자혈액관리학회 회장
건국대학교의과대학 건국대학교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김 태 엽 올림

TOP